반응형

2021/01 3

Firebase hosting with Github actions

사이드 프로젝트에 들어가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 페이지를 firebase hosting을 이용해서 만들었었습니다. firebase hosting은 firebase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호스팅 기능입니다. 사용방법이 꽤 쉽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데, 사이드 프로젝트를 같이 하는 개발자에게 배포하는 방법을 알려줘야 하니 귀찮은 마음이 생겨... github actions를 적용해보기로 했습니다. firebase 공식문서 firebase.google.com/docs/hosting/github-integration GitHub 풀 요청을 통해 라이브 및 미리보기 채널에 배포 | Firebase GitHub 작업을 통해 Firebase 호스팅에 배포를 통합 할 수 있습니다. 이 GitHub 작업이 수행..

Programming/기타 2021.01.23

2020년을 돌아보며

2020년을 돌아보며 2019 회고가 궁금하다면? 어느덧 2020년이 끝나고 2021년이 된 지 5일 째가 되었다. 시간은 너무나도 빠르게 흐르는 것 같다. 더군다나 작년은 코로나19로 인해 마음껏 돌아다니지도 못한 채 집에서 연말을 보내게 되었다. 2020년은 모두의 기억에 남을 한 해가 되었다. 2020년은 시작을 많이 했다. 그동안 하고 싶던 것, 해야한다고 적어놨던 것들을 했다. 하나씩 살펴보자. 새로운 시작 이직 2019년 회고 첫 키워드는 '회사'였다. 작년 11월 퇴사 후 도비의 삶을 즐기다 4월 이직하게 되었다. 처음으로 코딩 과제도 해보고 딥한 기술 면접도 봤다. (오랜만에 부동소수점을 다시 봤다.. - 이직기는 여기서) 취업이 어려운 시국이었지만 정말 운이 좋게도 좋은 회사로 이직하게 ..

Active/회고 2021.01.11

주니어 iOS 개발자 이직기

저는 3년차 주니어 iOS 개발자입니다. 재작년 첫 직장을 퇴사하고 2020년에 이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짧은 이직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이직을 하게 된 이유 첫 직장에서 협업, 코드 관리, 개발 문화 등 전체적으로 개발 관련해서 아쉬운 것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퇴사 후 휴식기를 가진 뒤 이직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쉬면서 한 것 약 4개월 정도 마음껏 쉴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해외 여행도 가고 .. 근데 코로나가 터져서 해외 여행을 한 번 밖에 가지 못했네요.... 아무튼 여행 다녀오고 나서는 좀 쉬고서 알고리즘, WWDC, 동아리 이런 것들을 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3월부터 본격적으로 이직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이력서랑 경력기술서는 이전에 정리를 좀 해놨었는데 3월부터 지원을 위해 몇번..

Active/회고 2021.01.0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