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12 3

Flutter 앱 개발기 (글을담다)

Flutter 앱 개발기를 적어봅니다. 들어가며 지난 9월 저의 첫 Flutter 앱을 런칭했습니다. 앱 이름은 '글을담다'이고 책, 영화, 드라마와 같은 문학 작품 속에서 간직하고 싶은 글을 담는 앱입니다. 앱스토어 스크린샷 앱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눌러보세요 :) 앱스토어 링크 플레이스토어 링크 이 앱을 만든 이유 올해는 작년에 비해 책을 많이 읽은 해였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공감되거나 기억하고 싶은 문장이 나오면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올렸었습니다. (물론 안올린 것도 있습니다!) 또 우연히 트위터의 수많은 문장봇을 보게 되었는데 문장을 기록하는 용도로 쓸 수 있는 앱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애초 계획은 Flutter와 Firebase를 이용해 개발하려고 생각했..

Active/회고 2020.12.30

[iOS 14] (내가 찾은) iOS 14 대응 할 거리들

(내가 찾은) iOS 14 대응 할 거리들 매년 돌아오는 OS 대응은.. 정말 지칩니다. Android는 변경점들을 친절히 모아주는 반면 애플은 릴리즈 노트 정도? 친절 갑 Android (매우 자세함)(https://developer.android.com/about/versions/10/highlights) iOS는 이런 내용들을 제공해줍니다. 꽤 자세하긴 하네요..흠흠;; iOS & iPadOS 14 Release Notes iOS SDK의 새로운 기능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요, iOS는 iOS로다. (https://developer.apple.com/forums/thread/654188) 제가 찾은 iOS 14 대응거리를 나열해봅니다. 1. 위치 권한 획득 API Deprecated CLLocati..

Programming/iOS 2020.12.22

[책] 한빛리뷰어 <나는 리뷰어다> 12월 - 처음 배우는 딥러닝 챗봇

처음 배우는 딥러닝 챗봇 : 챗봇 엔진부터 NLP, 딥러닝, 파이썬, REST API, 카카오톡 연동까지 한빛리뷰어 12월 도서는 바로 "처음 배우는 딥러닝 챗봇" 입니다. 이 책의 대상 이 책은 파이썬 기본 개요와 웹 개발 지식을 알고 있으며, 한 번이라도 텐서플로 및 케라스로 딥러닝 모델을 학습해본 경험이 있는 독자들을 대상으로 쓰였습니다. 부한 내용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모르는 독자나 챗봇 개발에 관심이 많은 독자가 쉽게 개념을 이해하고 실습해볼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한 챗봇 개발 입문서입니다. 개발 경험이 있는 독자라면 이 책의 내용을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 한빛출판네트워크)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흔하지 않은 챗봇 도서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인공지능, 딥러닝, 챗봇과..

2020.12.1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