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한빛리뷰어 <나는 리뷰어다> 12월 - 처음 배우는 딥러닝 챗봇

devssun 2020. 12. 14. 23:21
728x90
반응형

처음 배우는 딥러닝 챗봇 : 챗봇 엔진부터 NLP, 딥러닝, 파이썬, REST API, 카카오톡 연동까지

한빛리뷰어 12월 도서는 바로 "처음 배우는 딥러닝 챗봇" 입니다.

이 책의 대상

이 책은 파이썬 기본 개요와 웹 개발 지식을 알고 있으며, 한 번이라도 텐서플로 및 케라스로 딥러닝 모델을 학습해본 경험이 있는 독자들을 대상으로 쓰였습니다.

부한 내용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모르는 독자나 챗봇 개발에 관심이 많은 독자가 쉽게 개념을 이해하고 실습해볼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한 챗봇 개발 입문서입니다. 개발 경험이 있는 독자라면 이 책의 내용을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 한빛출판네트워크)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1. 흔하지 않은 챗봇 도서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인공지능, 딥러닝, 챗봇과 같은 기술에 많은 관심을 가집니다. 저 또한 그렇습니다. 그런데 그것들을 공부하기엔 적당한 자료를 찾기도 어렵고, 눈에 보일 만한 결과를 만드는 것도 어렵습니다.

    YES24에서 '챗봇'으로 검색했을 때 결과가 15개(IT 모바일 분야) 밖에 나오지 않는데 그 중 한 권으로 딥러닝 챗봇이 궁금한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2. 딥러닝 챗봇의 A to Z

    두껍지 않은 분량과 너무 어렵지 않도록 난이도를 조절해 파이썬 기초부터 딥러닝 이론을 다루어 딥러닝의 맛을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챗봇 엔진,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챗봇 만들기 과정을 통해 이 책을 따라하기만 해도 챗봇을 만들 수 있어 실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독자의 입장에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 책은 파이썬, 한 번이라도 텐서플로, 케라스로 딥러닝 모델을 학습해본 경험이 있는 독자를 대상으로 쓰여졌기 때문에 초심자가 보기에 전체적인 부분에서 개발이나 딥러닝 분야를 다뤄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험이 부족하더라도 책의 설명과 인터넷을 통해 반복 학습을 하면 더 학습 효율이 올라갈 것이라 생각됩니다. :)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CHAPTER 1 챗봇 입문하기 (챗봇의 이해, 활용 사례)

CHAPTER 2 파이썬 시작하기

CHAPTER 3 토크나이징

CHAPTER 4 임베딩

CHAPTER 5 텍스트 유사도

CHAPTER 6 챗봇 엔진에 필요한 딥러닝 모델

CHAPTER 7 챗봇 학습툴 만들기

CHAPTER 8 챗봇 엔진 만들기

CHAPTER 9 챗봇 API 만들기

CHAPTER 10 카카오톡 챗봇 만들기

CHAPTER 11 네이버톡톡 챗봇 만들기

APPENDIX A 개발 환경 구축

APPENDIX B AWS에서 챗봇 구동 환경 만들기

처음 배우는 딥러닝 챗봇

파이썬, 딥러닝, 챗봇에 관심이 있고 만들어보고 싶은 분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