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한빛리뷰어 <나는리뷰어다 10월> - 처음 배우는 스위프트

devssun 2021. 10. 17. 17:43
728x90
반응형

이번달 한빛리뷰어로 서평할 도서는 [처음 배우는 스위프트] 이다. 나도 iOS 앱을 공부하면서 여러 종류의 도서를 읽어봤는데 이 도서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 들었다. 제목은 처음 배우는 스위프트지만 앱 개발의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의 저자 탠메이 박시는 무려 5살부터 프로그래밍을 했다고 하니 책에 대한 신뢰가 더욱 커진다. '여행'을 컨셉으로 잡아 iOS 앱 개발을 하기 위한 여정을 할 수 있도록 생동감 넘치는 텍스트와 일러스트로 구성되어있다.

책에 담긴 내용은 개발환경 구성, Swift 문법, iOS 앱 개발, 각종 퀴즈 등 다양한 컨텐츠가 들어있는데 퀴즈를 보면 정말 독자가 궁금해할 거 같은 질문들을 넣어놔 읽는 재미도 있었다. 다양한 내용을 다루면서도 한쪽에 치우치지 않기 때문에 한 권으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설명이 상세하게 되어있어 XCode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도 편하게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부분은 아주 칭찬할만하다.

그리고 다른 책에선 보지 못했던 프레임워크 만들기, 스프라이트킷, 워치킷 개발도 수록되어있어 해당 키트로 개발하는 것이 궁금한 독자들에게도 좋을 것 같다.

 

 

 

 

아쉬운 점은 원서가 2019년에 나와 지금과는 IDE, Swfit 버전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책에서는 XCode 10을 설치하라고 되어있지만 2021년에 13버전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UI가 다를 수 있다. (물론 IDE는 크게 바뀌지는 않았지만 XCode 13에서 새로운 버튼 스타일들이 등장했다.) 실습 중 Swift 버전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설정에서 버전을 바꿔 실습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것 외에는 타겟 독자인 입문자, 초급자에게 필요한 내용이 수록되었고, 책 두께도 두껍지 않아 퇴근 후 한 챕터씩 보면서 개념 정리하기 좋은 책이라 추천한다.

 

https://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5393086918 

 

처음 배우는 스위프트

이 책은 iOS 디바이스용 앱을 개발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수십 개의 앱을 구현하고, 연습 문제를 풀면서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을 배우고, 수수께끼를 해결하며 아이폰이 할 수 있는

www.hanbit.co.kr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