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e/세미나, 컨퍼런스

2019-10-17 [언젠가 퇴사 컨퍼런스2] 컨퍼런스 후기

devssun 2019. 11. 7. 23:13
728x90
반응형

행사 URL https://event-us.kr/behappy/event/10794

 

+ 낭만은 개뿔, 6명의 퇴사 이야기 +

<언젠가 퇴사 두번째> 6명의 퇴사 이야기를 만나세요.

event-us.kr

 

컨퍼런스가 열리기 전 우연히 페이스북에서 무료 초대 글을 보게 되었다.

다행히 무료 초대 인원에 포함되 재미있는 컨퍼런스를 들을 수 있었다~

 

제목만 보면 퇴사를 권유하는 컨퍼런스인 것 같지만 실제 담고 있는 내용은 내가 현재 있는 곳에서 어떻게 다녀야 하는 지,

더 재밌게 다니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곳이었다.

 

이 컨퍼런스에서 가장 많이 나온 단어가 "사이트 프로젝트"다.

개발자 사이에서도 이 단어가 많이 쓰이는 데, 주로 앱이나 웹 등을 만들 때 사용한다. 

 

발표자들이 한 사이트 프로젝트는 리뷰빙자리뷰, 낯선 대학, days 프로젝트, 술집 등 다양한 구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야기를 들으면서 이렇게 다양한 사이드 프로젝트가 있다는 거를 알게 되었고

이런 프로젝트를 하면서 내 실제 업무(?)에도 많은 힘을 얻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또 이런 경험들이 모여 나중에 정말 제 2, 제 3의 직업을 갖게 되었을 때 큰 도움도 되고!

 

Q&A 시간을 위해 만든 오픈 채팅방이 행사가 끝난 지 한달이 다 되어가는 지금

아직도 간간히 활성화가 되고 있다는 놀라운 사실 :)

 

 즐거운 컨퍼런스였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