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기타

2017년 개정 첫 시험 정보처리기사 최종 합격!!!!!

devssun 2017. 5. 28. 21:33
728x90
반응형




시험을 보고 한달 넘게 지난 26일!! 드디어 정보처리기사 실기 합격일이 되었다.

9시부터 결과를 볼 수 있었고 그때 난 이불에서 띵가띵가있다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온 카톡을 보았다

바로 합격했다는 문자였다~~~ㅎㅎㅎㅎ


2017년부터 개정된 첫 시험으로 본터라 정보도 부족했고 무섭기도 햇는데

역시 열심히하면 결과가 따라와준다 ㅠ_ㅠ


게다가 기분좋은 점수 90점!! 흐하하 높은 점수라 더 좋다





한번에 시험 부셔버리기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필기, 실기, 중간고사까지 열심히 달려왔다!



* 필기 시험 합격 후기는 아래에서 확인 :)

http://hyesunzzang.tistory.com/36




실기시험은 시나공 정보처리기사 책을 보며 공부했다(피카소그림)

초판을 구매한지라 다소 오류율이 많았고 공부하기 불편했지만 새책을 보내주셔서 괜찮은듯


아무튼 정보처리기사 실기는 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 IT업무프로세스, 신기술 동향 및 시스템 보안, 전산영어 

총 다섯가지 과목이고 이번부터 C, Java언어, 보안관련 내용 추가 및 객관식->주관식으로 시험이 변경되었다



일단 양이 상당히 방대하기때문에 긴 시험기간동안 많은 시간을 투자하려고했다

못해도 하루 두시간은 공부를 했다!


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를 먼저 공부하고 2주는 나머지 과목을 병행하여 공부했다

전산영어는 IT프로세스와 신기술 동향 과목을 공부하면 비슷한 문제가 나와서 따로 공부하지는 않았다




알고리즘은 책 전체를 처음부터 끝까지 보고 블로그에서 찾게 된 알고리즘 시험 출제 문제를 한번 더 반복 + 이해안되는 것 동영상 강의

데이터베이스는 읽고 암기하며 따로 노트에 요약 정리를 했다, 데이터베이스와 트랜잭션의 정의는 나올 가능성이 높은 것 같고 특히 SQL작성 연습을 많이 해둬야 작은 실수로 점수가 떨어지는 일은 없을 것이다!

IT업무프로세스, 신기술동향, 전산영어는 암기.. 하루 전 수많은 용어를 암기했다 ㅠ_ㅠ

IT업무프로세스는 용어 암기가 나오거나 긴 지문에서 알맞은 용어를 찾아 빈칸을 채우는 문제가 나온다


각 공부한 뒤 기출문제, 모의고사 보며 문제 반복 풀이

실기는 문제가 공개되지않아 건시스템에도 없어 시나공에서 제공되었던 모의고사를 거의 풀었다

그때는 높은 점수가 안나올 때가 많았는데 생각보다 시험 난이도가 어렵지않아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던 것 같다



시험 때 서술형 문제에서 정확하게 쓴 문제가 많이 없었는데

점수를 보니 비교적 융통성있게 채점을 해주신 듯하다





이제 졸업할 수 있다.. 열심히 졸작, 기말 준비하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