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 GoBridge Seoul 세미나가 열립니다. (2019.09.21-22)

devssun 2019. 8. 17. 22:57
728x90
반응형

프로그래밍에 도전하고 싶은 비 개발자 분들을 위한 워크샵!

안녕하세요! 

개발자 커뮤니티의 다양성을 높이자는 취지를 가진 워크샵인 "제2회 고브릿지 서울 워크샵" 을 9월 21일 22일에 개최합니다. 

google에서 만든 golang이라는 언어를 매개로 하여, 개발을 해보지 않았거나, 시작했으나 지속적으로 해보고 싶은 여성 분들을 주요 대상으로 합니다. 


어느 집단에나 다양성은 중요합니다. 

다양성은 왜 필요할까? (왜 여성과 성 소수자와 장애인과 소수인종을 배려해야 할까?)  라는 글을 읽으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 행사와는 무관한 글입니다)


인종, 언어, 출신 등 다양한 기준에서 소수자가 있을 수 있지만 저희는 성별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추어 행사를 기획하였습니다. 개발자 세계가 지나치게 남초임에 따라 비슷한 실력이어도 여성 개발자들이 인정을 덜 받거나, 개발자로 도전하려는 분들의 진입장벽을 높아지는 사례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성이 높아지면 여성개발자에대한 편견도 점차 사라지고, 그에따라 진입 장벽도 자연스럽게 낮아질 것이라 믿습니다.

따라서 본 워크샵을 통해 많은 분들이 개발을 도전하고 향후 본인의 커리어나 전공을 선택할 때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제 2회 고브릿지 워크샵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https://gobridge-kr.github.io/gobridge-seoul/ 을 참고하세요!

궁금한 사항은  슬랙 채널,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저는 본 행사에 코치로 참가합니다 😀 함께 해요!!

 

반응형